DISTEP 동정

니스 국제교류부시장 DISTEP 방원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2/10/18 (10:00) 조회수 458

프랑스 니스Christiane Amiel 국제교류부시장(이하 니스시 국제교류부시장’)1014DISTEP을 방문하여 대전시와 니스시 간 실질적인 과학기술 분야 국제 교류 및 협력 증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.

 

니스시 국제교류부시장은 니스시가 대전시가 구축 및 운영하고자 하는 트램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도입 및 운영 중이며, 현재 공항 인근 주차장, 버스, 자전거, 전동 킥보드 등 다양한 대중교통 시스템으로 환승할 수 있는 제도를 갖추어 시행하고 있음을 알렸다. 또한 코트디부아르 아비장시를 대상으로 플라스틱 폐기물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기술을 소개하고,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제개발 협력사업도 진행하고 있음을 공유했다.

 

이 자리에서 DISTEP 고영주 원장과 니스시 국제교류부시장은 도시교통전문가 컨설팅 공통 전략산업 분야 지식 및 인력 교류 스타트업 피칭 데이 공동 주최 과학기술분야 국제개발협력 사업 공동 추진 등 실질적인 도시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. 또한 니스시 국제교류부시장은 도시의 과학기술혁신 활동을 전담하는 IMREDD(Mediterranean Institute of Risk, Environment and Sustainable Development)DISTEP 간 업무 회의를 조속히 추진하여, 대전과 니스의 도시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를 밝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