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ISTEP 동정

프랑스 그레노블-알프스 메트로폴 대표단 DISTEP 방원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3/10/16 (08:49) 조회수 345

프랑스 그레노블(Grenoble)-알프스 메트로폴 Caroline Bouvard 경제부 국장(이하 Caroline 국장)과 대표단*은 10월 10일 DISTEP을 방문하여 대전시와 그레노블-알프스 메트로폴 간 과학기술 분야 국제 교류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.
* Nicolas Beroud 그레노블-알프스 메트로폴 이사, 양혜원 그레노블-알프스 투자청 한국사무소장

Caroline 국장은 DISTEP 김경화 부장의 대덕특구 및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 소개를 듣고, 그레노블-알프스 메트로폴과 대전시가 과학도시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음을 언급했다. 또한 그레노블-알프스 메트로폴은 기후변화를 도시 차원에서 대응하기 위해 도심 내 교통 기술을 친환경 기술로 전환하는데에 많은 관심이 있어, 도심 환경 개발 연구 전담 기관을 설치하고 매년 바르셀로나 스마트시티 EXPO에 관내 기업(데이터 관리, 센서기술 분야 등)의 참여를 독려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공유했다.

 

이 자리에서 DISTEP 김경화 대외협력부장과 Caroline 국장은 과학도시간 협력방안으로 대전시에서 주최하는 세계혁신도시포럼과 그레노블-알프스 메트로폴에서 주최하는 High Level Forum 간 연계에 대해 논의하였다. 특히 올해 High Level Forum이 전 세계의 기업을 대상으로 그레노블-알프스 메트로폴 시장으로의 진출을 지원하는 Boot Camp 세션을 신설 및 운영하였음에 착안하여,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과 해외 투자, 스타트업 교류 등 분야에서 협력 가능성을 타진했다.